코레일이 행정의 신뢰성 향상과 외부고객 불편해소를 위해 계약진행 정보를 문자서비스(SMS)로 제공하는 ‘알림이 서비스’를 3월 10일부터 시행한다.
‘알림이 서비스’는 코레일과 계약을 체결한 기업에게 계약체결, 계약이행(납품 또는 준공), 대금지급, 납품기한 등 계약진행 현황을 문자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코레일 전자조달시스템(ebid.korail.com)을 통해 계약체결 시 간단한 동의절차를 거치면 별도 수수료 없이 해당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기에 때문에, 기존 계약체결, 대금지급 등의 확인을 위해 코레일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거나 입금계좌를 수시로 조회해야 하는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또 계약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계약업무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행정의 신뢰성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칠순 코레일 재무관리실장은 “향후 계약 알림이 서비스 외에도 모바일웹(Mobile Web) 개발 등 고객 서비스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