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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택배, 소비자 피해 접수율 1위, 합의율은 꼴찌

한국소비자원, 택배 피해접수 결과 발표

경동택배가 국내 주요 택배회사 가운데 소비자 피해 접수율이 가장 높은 곳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1월부터 올해 9월까지 7개 택배사의 운송물품 천 만 개당 피해접수 건수를 분석한 결과 경동택배가 10.45건으로 가장 많았다고 4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나머지 택배사의 피해 접수율은 KGB택배(6.12건), KG로지스(2.28건), 로젠택배(1.90건), 현대택배(1.31건), 한진택배(1.30건), CJ대한통운(1.12건)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의 권고를 받아들여 고객과 합의한 비율을 살펴보면 경동택배가 전체 62건의 피해접수 사례 중 33건(53.2%)에 합의해 가장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CJ대한통운은 130건 중 85건(65.4%)에 합의했고, 현대택배는 49건 중 33건(67.3%)에 합의했다.


그 외 로젠택배(69.8%), KG로지스(70.7%), KGB택배(76.3%), 한진택배(82.6%) 등으로 나타났다.


전체 피해 사례 560건 중 유형별로는 물품 파손·분실 피해가 433건(77.3%)으로 가장 많았으며, 택배사 중 소비자 피해의 건수로는 CJ대한통운이 130건(23.2%)으로 가장 많았다.


CJ대한통운은 훼손·파손, 분실, 배송지연, 배송 착오 등에서 모두 다른 택배사들 보다 피해 접수 건수가 많았는데. 한국소비자원은 CJ대한통운의 경우 회사 규모가 크기 때문에 피해 사례 접수 건수 자체도 다른 곳보다 많은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덕수궁 선원전 권역,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대국민 개방(4.26.~8.31.)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오는 25일 오후 2시 덕수궁(서울 중구)에서 국민 편의를 위해 재정비한 선원전 권역(조선저축은행 중역사택 외부 포함)과 아트펜스를 공개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 선원전(璿源殿) 권역: ‘아름다운 옥의 근원’이라는 뜻으로, 선대 왕의 어진 등을 모시는 궁궐 내 가장 신성한 공간임. 일제에 의해 1920년대 모두 철거(훼철)된 후, 경성제일공립고등여학교, 조선저축은행 중역사택, 미국공사관 부속건물 등이 건립되었음. * 아트펜스 : 디자인과 예술성이 가미된 공사 가림막 이번에 공개될 선원전 권역은 2011년 미국과의 토지 교환을 통해 확보한 ‘덕수궁 선원전 영역’의 일부(약 8,000㎡)로, ‘덕수궁 복원정비 기본계획’에 따라 2030년 초부터 복원이 추진될 예정인데 복원 공사가 시작되기 전까지는 국민을 위한 열린 공간이자 도심 속 휴식처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정비하여 이번에 개방하게 된 것이다. 개방 공간은 크게 조선저축은행 중역사택과 선원전 발굴터로 나뉘는데, 중역사택 구역은 노거수를 활용한 휴게와 전망 등이 가능하도록 조성하였고, 선원전 발굴터는 발굴된 원형 화계 석축과 아트펜스, 잔디 공터 및 휴게장소 등으로 정비하였다. * 화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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