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호출 플랫폼인 우버 택시 승객이 지난 1년여간 가장 많이 분실한 물건은 휴대전화로 나타났다.
우버 택시는 작년 9월부터 올해 9월까지 분실물 데이터를 분석한 '국내 분실물 지표'를 15일 공개하며 우버 택시 승객이 가장 많이 두고 내린 물품이 휴대전화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그다음으로 많이 분실한 물품은 지갑, 이어폰, 가방, 신용카드, 안경·선글라스, 우산, 신분증 등의 순이다.
우버 택시는 승객의 분실물 중 붕어빵 만들기 키트, 김치통, 참기름, 전기장판, 아이돌 응원봉 등 이색 물품도 종종 발견됐다고 전했다.
또 승객들은 주말에 물건을 두고 하차하는 경우가 많았다.
우버 택시에서 분실물 발생이 가장 많은 요일은 일요일이고 토요일과 금요일이 뒤를 이었다.
분실물을 시간대별로 살펴보면 늦은 밤(오후 11시부터 다음 날 오전 1시)과 이른 아침(오전 4시부터 6시) 모두 분실물 1, 2, 3위가 휴대전화, 지갑, 가방으로 동일하다.
다만 늦은 밤에는 이어폰을, 이른 아침에는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두고 내린 승객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승객은 우버 택시 애플리케이션에서 간편한 절차(계정-여정 내역-분실물 찾기)를 거쳐 기사와 연락해 분실물을 찾을 수 있다.
기사 연락처가 부재중일 경우 음성 메시지로 선호하는 연락 방식과 분실물에 대한 설명을 남기면 된다.
우버 택시 관계자는 "물건을 잃어버려 당황스러운 순간에도 승객이 안심하고 소중한 물품을 쉽고 빠르게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버 택시는 SK텔레콤[017670]의 자회사 티맵모빌리티와 글로벌 기업 우버의 합작회사로 2021년 4월 공식적으로 출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