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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공단, '평창동계올림픽 교통사고 Zero화' 선포식 개최

 

도로교통공단은 16일 강릉원주대학교 산학협력관 대강당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수송운영부 관계자와 올림픽 수송운전요원 등 3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교통사고 ZERO화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

 

올림픽 수송운전요원은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선수단 등 관계자의 안전한 수송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집됐으며 모두 4300여명에 이른다. 현대모비스와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후원한 이날 행사는 올림픽 수송운전요원에게 부여된 임무를 열정적이고 성실하게 수행함으로써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평창동계올림픽’ 실현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길수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림픽 같은 메가톤급 스포츠 행사는 수송에서 시작해서 수송으로 끝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수송운전요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본부장은 이어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아무리 훌륭한 경기장과 각종 인프라가 구축되었다 하더라도 관중, 선수, 심판, 임원, 미디어 등을 경기장까지 안전하게 수송하지 못한다면 대회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없다”면서 “안전운전과 정시성 확보 등을 유념하여 최상의 수송운송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나라의 국격과 국민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기여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송운전요원 대표로 나선 김우창씨는 선서문을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수송운전요원으로서의 역할을 열정적이고 성실하게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선서문에는 안전 올림픽을 위한 교통법규 준수 및 안전운전을 약속하고, 모든 승객에게 차별 없는 최상의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며 조직위원회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최상의 수송운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하는 내용을 담았다.

 

한편, 도로교통공단은 올림픽 수송운전요원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온라인-집합-현장교육 등으로 이어지는 3단계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제공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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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한국통합물류협회 박재억 회장
박재억 한국통합물류협회장이 31일 “진화하는 물류기술에 관심을 갖고 물류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물류서비스 개발에 진력해야 한다”고 신년사를 통해 주문했다.박 회장은 이날 발표한 신년사에서 “기회를 살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리 물류기업들이 물류패러다임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협회는 내년 새로운 물류기술과 서비스를 우리 물류산업에 확산시키기 위해 화주·물류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이 함께 모여 최적의 물류경영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는 협력의 장을 마련하려고 한다”고 밝혔다.이와 함께 박 회장은 “해외 유수의 화주기업들을 초청해 우리 물류기업들과의 매칭 상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라며 “협회가 주관하는 국제물류전시회인 ‘2016 KOREA MAT’를 확대, 개편하고 새로운 물류서비스가 더욱 확산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또 박 회장은 “국내경기 회복지연과 수출부진에 따른 물동량 감소는 우리 물류기업의 수익을 악화시킬 것”이라며 “화주기업은 경기부진에 따른 경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물류비 인하를 요구할 경우 이에 따른 물류기업의 고통은 가중될 것”이라고 2016년 물류시장을 전망했으며, “정보통신의 발전에 따른 산업간 융복합은 전통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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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인천청, 벌크부두 운영사들과 신규 물동량 창출 방안 등 머리 맞댄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29일 오후 IPA사옥(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263)에서 인천지방해양수산청과 합동으로 ‘인천항 벌크부두 운영사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해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IPA 따르면, 인천지방해양수산청 박상혁 항만물류과장과 인천항만물류협회 김남규 이사장을 비롯해 인천 내항과 북항 7개 운영사의 지사장 및 대표이사 등 11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인천항 벌크화물 물동량의 위기 극복을 위해 IPA, 인천청, 운영사 간의 협력방안을 집중 논의하고 인천항 벌크업계 전반의 애로사항과 현안을 공유했다. IPA는 산업체의 지방 이전과 벌크화물 운송방식의 다변화 등 신규 물량 유치의 가능성이 제한적인 어려움이 있지만, ▴공사의 마케팅 네트워크를 활용한 잠재화주와 운영사 매칭 제공 ▴하역서비스 저해 요소 개선 추진 ▴생산성·안전성 제고 사업 등 인천항 벌크부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벌크화물 물동량 감소에 따른 출혈경쟁과 하역요금 덤핑행위 발생으로 운영사 간의 질적 경쟁 저해와 경영악화의 우려를 표하며, 하역거래 질서를 왜곡하는 행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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