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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택배, 소비자 피해 접수율 1위, 합의율은 꼴찌

한국소비자원, 택배 피해접수 결과 발표

경동택배가 국내 주요 택배회사 가운데 소비자 피해 접수율이 가장 높은 곳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1월부터 올해 9월까지 7개 택배사의 운송물품 천 만 개당 피해접수 건수를 분석한 결과 경동택배가 10.45건으로 가장 많았다고 4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나머지 택배사의 피해 접수율은 KGB택배(6.12건), KG로지스(2.28건), 로젠택배(1.90건), 현대택배(1.31건), 한진택배(1.30건), CJ대한통운(1.12건)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의 권고를 받아들여 고객과 합의한 비율을 살펴보면 경동택배가 전체 62건의 피해접수 사례 중 33건(53.2%)에 합의해 가장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CJ대한통운은 130건 중 85건(65.4%)에 합의했고, 현대택배는 49건 중 33건(67.3%)에 합의했다.


그 외 로젠택배(69.8%), KG로지스(70.7%), KGB택배(76.3%), 한진택배(82.6%) 등으로 나타났다.


전체 피해 사례 560건 중 유형별로는 물품 파손·분실 피해가 433건(77.3%)으로 가장 많았으며, 택배사 중 소비자 피해의 건수로는 CJ대한통운이 130건(23.2%)으로 가장 많았다.


CJ대한통운은 훼손·파손, 분실, 배송지연, 배송 착오 등에서 모두 다른 택배사들 보다 피해 접수 건수가 많았는데. 한국소비자원은 CJ대한통운의 경우 회사 규모가 크기 때문에 피해 사례 접수 건수 자체도 다른 곳보다 많은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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