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적 관련(연결기준)
- 1Q 매출은 2조3,299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2조816억 원) 2,483억 원(1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070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3,064억 원) 1,006억 원(33%) 증가함.
- 당기순이익은 4,851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2,975억 원) 1,876억 원(63%) 증가.
- 지난해 1분기 평균 969p였던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올해 1분기 평균 2,010p로 상승.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홍해 이슈로 인한 운임지수 상승과 수익성 위주의 영업 강화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
- 영업이익률은 17.5%로 글로벌 선사 중 탑클래스 수준을 유지하며 경쟁력을 입증.
- 1분기 영업이익 달성으로 16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감.
2. 실적 비교
3. 전망
- 미국 경제 회복, 중국발(發) e-Commerce 물량 증가 및 인플레이션 완화 등 소비 수요 안정세로 주요 경제 지표는 양호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른 마켓 상황 급변 가능성 있음.
- 홍해 이슈가 장기화로 이어지면서 희망봉 우회 지속 중. 이로 인해 스케줄 지연 및 운송 기간 증가 등 공급망 불안정으로 운임 변동성이 큰 상황.
- HMM은 지난 2021년에 발주한 1만3,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12척을 올해 1월부터 순차적으로 인도 받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미주노선에 모두 투입 예정.
- 중장기 계획을 바탕으로 초대형선 투입, 친환경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라이제이션 등 비용절감과 수익성 위주의 영업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대비할 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