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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A, 인천항 물류환경 개선단 확대·개편

이용자 애로사항 적극 해결 위해 해상운송
부두운영 등 7개 분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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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이용자 맞춤형 인천항 조성을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물류환경 개선단을 확대·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IPA는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감소추세 극복을 위해 2018년 인천항 범비상대책위원회를 발족했으며, 2019년 2월에는 해당 위원회를 활용한 물류환경 개선단을 운영하는 등 인천항 물류 환경을 개선하고자 노력해왔다.

금번 확대·개편하는 물류환경 개선단은 IPA 각 부서장을 분과장으로 하며, 기존 4개 분과에서 ▴운영전략 ▴해상운송 ▴부두운영 ▴배후단지(부지) ▴육상운송 ▴여객운송 ▴항만환경·안전 등 총 7개 분과로 확대 구성한다.

인천항만공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이용자 맞춤형 인천항 조성을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물류환경 개선단을 확대·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IPA는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감소추세 극복을 위해 2018년 인천항 범비상대책위원회를 발족했으며, 2019년 2월에는 해당 위원회를 활용한 물류환경 개선단을 운영하는 등 인천항 물류 환경을 개선하고자 노력해왔다.

금번 확대·개편하는 물류환경 개선단은 IPA 각 부서장을 분과장으로 하며, 기존 4개 분과에서 ▴운영전략 ▴해상운송 ▴부두운영 ▴배후단지(부지) ▴육상운송 ▴여객운송 ▴항만환경·안전 등 총 7개 분과로 확대 구성한다.

또한, 분과별로 비대면 설문 및 타깃군 심층 인터뷰, 인천항 이용자를 포함한 이해관계자의 다양한 의견 수시 수렴 등을 통해 물류환경 개선과제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발굴된 개선과제 중 시급성·파급효과 등을 고려한 중점과제를 선정하여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인프라 확충(개선) ▴제도개선 ▴마케팅 강화 ▴고객서비스 강화 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각 분과별 개선과제 추진실적을 분기별로 모니터링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IPA는 고객 의견 수렴 및 맞춤형 물류서비스 제공을 위해 ‘Logistics On-Demand, Incheon Port(맞춤형 물류환경을 제공하는 인천항)’라는 슬로건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는, 이용자 관점에서 불편함을 제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물류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IPA는 슬로건을 통해 인천항의 이미지를 새롭게 각인시키고, 온·오프라인 소통 채널을 활용한 소통 강화로 인천항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소통으로 인천항 이용자 등 이해관계자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며, “고객 니즈에 따른 맞춤형 물류환경 제공으로 이용자 중심 인천항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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