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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만공사 "2030년 컨 물동량 3천200만 TEU 시대 연다"

코로나 사태·4차 산업혁명 등 환경변화 대비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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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만공사(BPA)가 사상 초유의 코로나 사태, 4차산업혁명 본격화, 부산항 제2신항 건설, 북항 2단계 재개발 등 대내외 여건 변화에 대응하는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발표했다.


부산항만공사는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허브 항만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했다.


2030년 경영목표로 총 물동량 3천200만 TEU(ITEU는 20피트 1개), 환적물동량 1천700만 TEU, 항만 관련 산업 성장률 20%, 미래성장사업 투자 비중 5%, 고객경영지수 S등급을 각각 설정했다.

2030년 총 물동량 3천200만 TEU는 올해 목표치 2천260만 TEU보다 40%가량 증가한 것이다.

부산항만공사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글로벌 디지털 경쟁력 강화, BPA형 항만 뉴딜 선도,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 확보, 고객 중심 D·N·A 경영고도화라는 4대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12개 전략과제를 선정했다.


글로벌 디지털 경쟁력 강화 전략 방향에서는 최고 수준 항만 서비스 제공, 미래형 항만 인프라 고도화, 안전하고 깨끗한 항만을 전략과제로 채택했다.


BPA형 항만뉴딜 전략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배후물류단지와 해양관광산업 등 일자리 창출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배후단지 고부가가치화, 해양관광산업 재도약 지원, 뉴딜 기반 일자리 창출을 3대 전략과제로 채택했다.


항만과 도시의 융·복합 등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영역 개척에 초점을 둔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 전략을 추진하기 위한 과제로는 혁신성장 지향 연구개발 역량 강화, 해외항만·터미널 건설 및 운영, 지역사회 융합형 항만조성을 선정했다.


남기찬 사장은 "앞으로 5년을 부산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기로 보고 2030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했다"라며 "세부 전략과제들을 충실히 수행해 2030년 총 물동량 3천200만 TEU 시대를 열고 환적항만으로서 부산항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35개 전통시장 먹거리‧특산품‘2019 서울전통시장박람회’ □ 광장시장 빈대떡, 뚝도시장 건어물, 서울약령시장 한방제품, 강동명일시장 천연염색 모자와 스카프까지… 서울지역 전통시장의 대표 먹거리와 특산품이 한자리에 모인다. □ 서울시는 11월 8일(금)~9일(토) 양일간 서울광장에서「2019 서울전통시장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울시내 20개 자치구 35개 전통시장이 참여하며, 주간시장(10시~18시)과 야시장(17시~22시)으로 나눠 특색 있는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 □ 전통시장은 예부터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공간을 넘어 각 지역의 독특한 생활문화를 보여주는 공간이었다. 하지만 대형마트의 골목상권 진출과 시민들의 생활방식 변화로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발길이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이 현실이다. □ 이번에 개최하는 ‘전통시장박람회’는 각 시장별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해 상품홍보는 물론,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는 것이 목적이다. □ 특히 이번 행사는 서울상인연합회 주최가 되어 각 자치구별 대표 전통시장을 선정하고 판매물품에 대한 원산지, 가격 등에 대한 꼼꼼한 사전심사를 거쳐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 또한 프로그램도 상인들이 직접 구성해 상인-시민의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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