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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차세대 '해운물류시스템' 대비…해외직원 초정 교육

내년 'New­GAUS 2020' 오픈…업무 프로세스 변화 실무교육

현대상선이 전 세계 해외본부, 법인, 지점 등에서 근무 중인 해외 직원들을 한 자리에 모아 ‘글로벌 프로세스 변화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연지동 사옥에서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Global PI(Process Innovation) Keyman 변화관리 교육’에는 전세계 미주, 구주, 동서남아, 중국, 중동 등에서 근무 중인 현지 직원 11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전 세계 각 지점별 핵심인재들로서 신규 업무 프로세스가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향후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현대상선은 2020년 하반기에 클라우드 기반의 글로벌 차세대 해운물류시스템 ‘New­GAUS 2020’의 새로운 오픈을 앞두고 있다. ‘New­GAUS 2020’은 운항, 계약, 예약, 운송 등 선사 운영 정보를 비롯해 선박, 인사, 관리 등의 모든 정보를 관리하는 IT시스템이다.
 
 
이번 교육은 새로운 디지털 업무 환경에 원활히 적응하고, 신규 프로세스가 고객 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프로세스 혁신과 디지털 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LG전자 출신의 최종화 상무를 변화관리임원(CTO, Chief Transformation Officer)으로 영입한 바 있다.
 
게다가 지난 2017년부터 글로벌 해운선사 최초로 클라우드(Cloud) 기반의 차세대시스템 구축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지난 16일에는 재무·회계(ERP) 시스템과 대화주 서비스가 포함된 홈페이지 등 주요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Cloud) 전환 1단계를 완료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프로세스 혁신에 따른 전사 변화관리를 빠르게 성공시켜, 화주들에게 보다 민첩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2만3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12척 등이 인도 되는 2020년에 맞춰 철저히 준비해 글로벌 톱클래스 선사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김삼기의 세상읽기] 절기경영, 물류기업이 앞장서야… [김삼기의 세상읽기] 절기경영, 물류기업이 앞장서야… 자연 극복에서 자연 순응으로,,,, 오래 전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M그룹 주재원으로 근무할 때, 시차와 업무시간 차 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다. 시차는 나름대로 계획을 세워 해결할 수 있었지만, 아침 9시에 업무를 시작하여 오후 6시에 업무를 마치는 현지 한국 기업의 시스템과는 달리 아침 7시에 시작하여 오후 3시에 일과를 마치는 방글라데시 정부와 기업의 근무시간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이루 말할 수 없이 많았다. 오후 3시가 넘으면 섭씨 40도를 웃도는 날씨 때문에 일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부족한 전력을 절감하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조치라고 현지인들은 설명했다. 당시 우리 회사 직원이었던 Mr. Shoaib은 “한국이 자연(날씨)을 극복하는 게 아니라 배반하고 있다”며 나에게 뜨끔한 충고를 해줬다. 최근 항만공사와 물류기업들이 기상대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하역과 운송 계획을 수립하여 효과적인 화물취급은 물론 비용절감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피해가 예상되는 강한 비바람과 태풍 예보 시에는 야적화물을 덮는 시트가 바람에 날리지 않도록 폐타이어나 원목으로 단단히 결박하여 피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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